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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리드스피커코리아(舊 보이스웨어)의 수준 높은 음성 기술력은 국내 유일 20년 이상 연구와
전문 분야의 상용화 성공을 바탕으로 합니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음성기술 중심에 리드스피커코리아가 있습니다.

뉴스 & 공지

리드스피커코리아, digitalhumans사의 디지털 휴먼에 ReadSpeaker™ 음성합성기 적용

리드스피커코리아 2022.09.29

저희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는 일본어 음성합성기 목소리를 ‘digitalhumans’사의 디지털 휴먼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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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리드스피커코리아는 음성합성 기술로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한국어를 기본으로 꾸준히
다국어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37개 언어와 100개 이상의 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20년 넘는 음성기술 분야에 대한 연구·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는 
이번 디지털 휴먼과 같은 새로운 분야에 안정적인 적용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디지털 휴먼’은 인공지능(AI)의 얼굴이며, 영화·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품질의 리얼한 3D CG 캐릭터이자
대화할 수 있는 AI 아바타입니다. 

대화형 AI나 챗봇과 연계해 표정이나 립싱크(대사와 입술의 동기화)한 아바타 영상을 실시간으로 생성·전달하기도 합니다.
디지털 휴먼은 메타버스와 
고객 접점 DX의 주축으로, 또 사람을 대신해 노동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디지털 워크포스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기업에 문의하는 수단은 전화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술 발전으로 소비자와 기업은
‘웹’과 채팅을 거쳐 ‘메타버스’에 
이르는 ‘온라인’으로 전환이 되고 있습니다. 또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나 노동 인구 감소 및
비용 절감을 위한 수단으로 점포 내 거래도 키오스크를 
통하거나, 온라인을 통한 방법을 적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점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고객과 기업 간 소통은 대면과 목소리 요소가 필요하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한계는 이제 인공지능 휴먼과
음성합성 기술의 만남으로 
완벽하게 24시간 고품질 고객 응대가 가능해지면서 해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음성합성이 적용된 인공지능 휴먼은 고객 센터가 있는 금융, 여행, 쇼핑, 교육 기관, 공공기관 및 기업, 키오스크 등의 단말기에도
자연스러운 적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2015년부터 선보인 캐릭터 음성합성기와 감정 음성합성기를 적용하면 한층 더 고객과 거리를
좁힐 수 있습니다.


또 기존 보유한 언어, 음색들 외에 특정 인물의 목소리를 원한다면 VoiceLab 시스템을 통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음성합성기를
개발·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역사 속 인물, 가상 인물, 현재 존재하고 있는 인물의 디지털 휴먼에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목소리가 만난다면
완벽한 인공지능 휴먼 탄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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